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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90, S90, V90 (SPA)

볼보 XC90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및 변경사항



볼보가 글로벌 뉴스를 통해 XC9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참고: 볼보 글로벌 미디어 뉴스룸)


지난 번에 알려진 여러 루머가 사실이었고, 4월 쯤의 생산 시작을 대비하여 미리 공개를 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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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reshed Volvo XC90 Inscription T8 Twin Engine in Birch Light Metallic



기존 대비 변경사항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XC90 페이스리프트 변경사항 요약  

- 볼보의 고급 운동에너지 회수 시스템 (KERS - 기존 뉴스 참조: 볼보니뉴스) 제공하며, 기존 내연기관과 결합되어 새로운 'B' 명칭의 뱃지 아래 새로운 통합 전동 파워트레인 제공 

  → 플라이휠이라는 단어가 설명에 없는 것을 보니, 그냥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의 회생제동을 이용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 확인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연관기사에 의하면 일단 B 뱃지의 차량은 기본적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참고: 볼보니뉴스)

- B 뱃지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은 최대 15%의 연료절감과 배출가스 감소를 제공

- 새 휠, 외관 색상, 현대적인 새로운 그릴과 같은 외부 디자인 업그레이드 (사진만 봐서는 큰 티가 나는 것 같지는 않군요)

- 엑설런스의 4인승이나 6인승, 7인승 등 다양한 좌석수를 제공하며, 양모 블랜딩을 포함한 새로운 소재의 커스텀 옵션 제공



외관이나 좌석수 변경은 큰 변경의 느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가로 공조기가 세로로 바뀔까 싶었는데 그건 아니네요)

그릴 하단이나 측면에 크롬 장식 모양이 바뀐거 외에 격렬한 변화는 느껴지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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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뒤옆 자세히 한번 살펴볼까요



루머로 알려졌던 KERS가 플라이휠 기반으로 도입되었다면 굉장히 획기적인 시도인 것 같습니다. 플라이휠 기반일지, 전기 기반일지는 두고보아야 알 것 같구요.


일단 B 뱃지의 시스템은 내연기관에서도 지원하고, PHEV에서도 보조로 동작한다는 의미 같네요. F1처럼 성능 부스터처럼 쓰이지는 않고 연료절감이나 모터수명 보조역할로 도입이 된 것만으로도 굉장히 혁신적입니다. 


과연 KERS의 실성능이 어떠할지 궁금해지고 기대가 됩니다.


아래 사진 외의 더 많은 사진은 출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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