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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40, V40 (CMA)

볼보의 차세대 V40을 예측해보자 - 링크앤코 05와 지리 Xingyue 비교



볼보(Volvo) 신형 V40의 개발이 지연된 가운데, 차기 V40이 쿠페형 SUV가 될 것이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쿠페형 SUV란 SUV와 세단을 합친 형태의 차량을 말하며, 벤츠의 GLC Coupe나 BMW의 X4, X6 등이 좋은 예시가 되겠습니다. (참고기사: 볼보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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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다음에 다시 만나요



관련 기사에 의하면 현재의 해치백 모양을 가진 V40의 직접적인 후속작은 나오지 않되, SUV보다 낮으나 세단보다는 높고 XC40과는 차별된 모습을 가진 새로운 형태의 후속작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했었는데요.


이렇게 차기 V40의 분위기가 잠잠한 사이에, 볼보의 사촌회사인 링크앤코(Lynk & Co : 지리자동차의 고급 브랜드)와 지리자동차에서 XC40과 같은 CMA 플랫폼을 사용한 쿠페형 SUV들을 공개 하였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링크앤코 05와 지리 Xingyue라는 이름의 차량이며, 쿠페형 SUV가 될 것이라는 CMA 플랫폼의 V40과 어느 정도 비슷한 곡선을 가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관련하여 본 포스팅에서는 해당 모델들의 공개된 모습과 간략한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앤코 05

링크앤코 05는 아직 공식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만, 차량의 디자인 특허나 규격 정보가 관련 기관 (중화인민공화국 공업정보화부 - 工业和信息化部移动端)의 홈페이지에 등록된 관계로 디자인과 일부 규격이 공개된 상태입니다. 



중국 디자인 특허정보에 공개된 쿠페형 SUV - 링크앤코 05



외모를 보니 기존 링크앤코 특유의 앞모슾에 날렵하게 떨어지는 뒷모양을 하고 있는데 모양새가 나쁘지 않습니다. 


공개된 정보를 보니 대략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링크앤코 05

 크기 및 라인업 정보

크기

 전장 4,592 mm

 전폭 1,879 mm

 전고 1,628 mm

 휠베이스 2,734 mm

엔진구성

 가솔린 2.0 터보 237마력,

 가솔린 2.0 터보 190마력,

 가솔린 1.5 터보 180마력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조합될 것이라는 

  정보가 있으나 

  확정사항 아님)

변속기

 EAT8 (2.0 엔진) 또는

 DCT7 (1.5 엔진)



플랫폼이 같다보니 아래에서 언급할 Xingyue와 엔진 구성이 유사합니다. 가솔린 2.0 엔진 중 237마력은 볼보의 T5 엔진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190마력짜리 엔진은 따로 언급된 정보가 없습니다만 XC40과 동일한 T4 엔진이 아닐까 싶구요.


가솔린 1.5 엔진은 기존 링크앤코 차량에 주로 들어가던 엔진으로써 볼보와 지리가 합작 개발한 1.5TD 엔진으로 예상이 됩니다. (JLH-3G15TD) 동일 구성을 사용한 링크앤코 차량들의 해외 리뷰에 의하면 7단 DCT 듀얼클러치 변속기와의 조합이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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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와 지리가 공동 개발한 1.5TD 가솔린 엔진







지리자동차 Xingyue 

현재 사전 주문을 받고 있는 지리자동차의 쿠페형 SUV인 Xingyue (星越)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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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고 개성있어 보이는 모양새!



어디서 많이 본 모습인데, 바로 기존 뉴스에 FY11이라고 알려져 왔던 컨셉카가 바로 이렇게 태어났습니다. (참고기사: 볼보니뉴스)


위의 사진을 포함한 멋진 이미지들로 인해 리자동차 홈페이지가 간만에 신선한 분위기를 주고 있는 느낌입니다. 기존 모델들은 아무래도 약간 보수적인 느낌의 디자인으로 다가왔었는데, 새로운 Xingyue는 강렬하고 거친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군요.



포샵이 좀 있는 디자인 소개 영상


포샵없는 현실 리뷰도 나쁘지 않은 듯



 지리자동차 Xingyue

 크기 및 라인업 정보

크기

 전장 4,605 mm

 전폭 1,878 mm

 전고 1,643 mm

 휠베이스 2,700 mm

엔진구성

 가솔린 2.0 터보 237마력,

 가솔린 1.5 터보 180마력

   + 전기모터 (PHEV), 

 가솔린 1.5 터보 180마력

   + 전기모터 

   (마일드하이브리드)

변속기

 EAT8 (2.0 엔진) 또는

 DCT7 (1.5 엔진)



Xingyue의 엔진 라인업은 링크앤코 05와 유사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나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합산 출력이 표기되어 있지는 않은데, 아무래도 해외에 공개된 XC40 PHEV와 같은 구성이 아닐까 싶구요.


추가적으로 볼보와 유사한 수준의 첨단/안전 옵션들로 무장되어 있는데다가 기존 지리자동차의 모델들보다 잘 다듬어진 디자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꽤 잘 팔리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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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킥 테일게이트 옵션 쯤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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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커먼 흑표범을 연상케 하는 Xingyue Dark Knight First Edition



현재 Dark Knight 라는 이름의 한정판의 예약도 받고 있는데 이것도 포스가 남다른 것 같네요.








눈을 게슴츠레 뜬 상태로 위의 멋드러진 쿠페형 SUV 사진을 보면서 볼보의 토르망치를 떠올린다면 아마도 차기 V40의 실루엣이나 외모가 연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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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조악한 상상의 나래



개인적으로 쿠페형 SUV보다는 왜건이나 해치백의 감성을 선호하는 편이고 SUV라는 형태가 되면 해치백 시절 대비 가격이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됩니다만, 일단 볼보가 선택했다고 하니 이번의 쿠페형 SUV도 기대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볼보의 디자인 3인방의 주도 아래 디자이너들이 잘 버무리고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