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lestar

폴스타, Google I/O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잠재력을 열 것



볼보(Volvo)의 전기퍼포먼스 브랜드인 폴스타(Polestar)는 안드로이드(Android) 개발자가 차량의 디지털 경험을 창조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였고, 개발자를 위해 거대한 잠재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oogle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선보입니다. 



폴스타,폴스타2,안드로이드,polestar,polestar2,android,안드로이드인포테인먼트,androidinfotainment,sdk,androidstudio,polestar2systemimage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Android Automotive OS)를 사용하는

폴스타 2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폴스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에 대하여 독창적인 컨셉을 구현할 수 있도록 developer.polestar.com 사이트를 통해 관련 도구를 제공하며, 연결된 이메일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폴스타 또한 해당 웹사이트에서 독자적인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ndroid Studio : 안드로이드 OS용 앱을 만드는 공식 개발도구)에서 코드를 테스트 할 수 있도록 Polestar 2 System Image라는 이름의 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공합니다.



폴스타,폴스타2,안드로이드,polestar,polestar2,android,안드로이드인포테인먼트,androidinfotainment,sdk,androidstudio,polestar2systemimage

차량용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에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고자 함



요약하면, 폴스타 2부터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컨테스트 같은 개념이 되겠네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관심이 있고 차량 기능에 관심이 많다면 도전해 볼만할 것 같습니다. 


어떤 아이디어들이 나올지 감이 잘 잡히지는 않습니다만, 대단히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니더라도 이 기회를 통해 사소한 부분에서 더 완성도 높은 인포테인먼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 센서스의 초기 불안정함으로 인해 소비자의 뭇매를 꽤나 맞았던 볼보이다 보니 이 영역에서는 좀 더 많은 검증과 검토를 진행하고 반영할꺼라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