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자동차 매체인 TEKNIKENS VÄRLD에 의하면, 볼보가 XC90보다 큰 사이즈인 XC100의 투자와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합니다.
정면 예상 렌더링이 맘에 와닿지 않는 관계로 후면 렌더링을 인용
(by TEKNIKENS VÄRLD)
출처의 기사에 언급된 주요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루머!: XC100 개발 배경 및 예정사항
- 볼보의 XC90은 중형 SUV이며 대형이라 칭할 모델 없음
- 새로 나올 SPA2 플랫폼은 차세대 대형 볼보/폴스타 차량의 기초가 될 것이며, 전기모터 구동을 위해 최적화 될 것
- SUV의 추세는 강해졌고, 볼보에게 없는 대형 SUV들이 미국 같은 지역에서 잘 팔리고 있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피니티 QX80, 렉서스 LX570, 링컨 네비게이터 등)
- XC100의 내부 프로젝트 명은 V616이며, 명명법에 의하면 6: Largest Car Type, 1: 1세대, 6: SUV/크로스오버라는 뜻 (참고로 XC90은 V526 이었음)
- 2022~2023년쯤 공개될 것
- 전장 5.2m, 전고 1.8m, 전폭 2m, 휠베이스 3.1m 정도일 것
- 마일드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형태로 나올 것
- 2리터 Drive-E 가솔린 엔진과 3개의 모터 (전방 1, 후방 2)가 장착된 "T12 Multi Engine" 버전은 600마력 이상의 출력을 가지나 동력전달장치는 더 가벼울 것
- 볼보 디자인 3인방 (아시죠?)이 열심히 디자인 작업할 것이며 실내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디자인 더 강화됨
- 미래의 모든 볼보를 포함한 XC100은 가장 편안한 여행을 위한 자율주행과 빠른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다양한 장치가 준비될 것
국내의 주차나 도로 환경에서는 한계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미국에서의 XC100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볼보 성향의 소비자라면 같은 크기의 BMW X7이나 벤츠 GLS보다는 XC100을 선호하지 않을지 싶네요.
한편으로 S100과 같은 식으로 S클래스 크기의 풀사이즈 세단이 나올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거기에 V100까지 나온다면 뭔가 굉장히 새로운 시도가 될 것 같은데 그러지는 않겠지요. (V100 크로스컨트리 T12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원츄)
새 카테고리 만들어야 한다는..
일단 XC90 카테고리로 등록
루머이긴 합니다만 간만에 나오는 기함급 모델의 소문이니 설레일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추가로 출처의 매체에서 나왔던 예측성 기사들이 맞았던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름 확률이 높은 루머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볼보 본사 담당자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몇 안되는 스웨덴 매체)
그러므로 이 소식을 접한 볼보팬께서는 표면 상으로는 루머로 일축하되, 마음 속으로는 설레여 하는 정도로 대응할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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