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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LA 모터쇼에서 볼보의 자동차는 보이지 않을 것

LA 모터쇼 볼보 부스는 좀 틀릴 것이야



Volvo 자동차가 LA 모터쇼를 앞두고 며칠 전부터 알쏭달송한 이미지 몇 개를 페이스북에 업로드 했었습니다.




볼보 페이스북 계정의 알쏭달쏭한 이미지들



눈치 빠른 많은 네티즌 분들은 바로 핸드폰이 커넥티드카의 매개체로 쓰일 것이라고들 예측을 했고, 두번째 사진은 예측들이 별로 없었습니다만 아마도 볼보가 아마존과 협업 중인 차량 내 배송 서비스를 뜻하지 않을까 추측이 되었었는데요.

관련하여 애를 타게 하던 볼보 카 그룹에서 드디어 공식적인 예고와 취지를 밝혔습니다.




LA 모터쇼의 볼보 부스에 완전한 형태의 자동차가 올라오지는 않을 것이며,
자동차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재정의할 것이며,
소비자가 자동차를 직접 경험하는 것은 크롬, 가죽이나 마력수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This is not a car.'라는 문구를 걸고 차량내 배달서비스, 커넥티드카, 360c 컨셉을 이용한 자율주행차의 비전, 구독서비스 등등의 커넥티드 기술만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This is not a car.


Volvo on Call 시연장


아마존과 협업 중인 In-Car Delivery



브랜드 마크와 조명 아래의 화려한 자동차를 보기 위해 모터쇼를 방문하는 관객층의 시선을 과연 끌어들일 수 있을 지는 모르겠네요.

어찌되었든 틀에 박힌 자동차 전시문화를 배제하고 미래 기술 자체를 시연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고 가치있어 보이므로 글쓴이는 지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