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lestar

폴스타 2 세번째 베일을 벗다 - 구매를 위한 사전 경험



볼보(Volvo)의 전기차 퍼포먼스 브랜드, 폴스타(Polestar)의 순수 전기차 폴스타 2 (Polestar 2)에 대한 세번째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2월 4일에 나온 이 소식은 차량의 시연이나 시승 등 구매자가 차량을 경험하는 방법의 변화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2019 가을 최초 개장되는 폴스타 스페이스 (Polestar Space)



발표된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자동차를 사는 것은 4바퀴를 통한 자유로움과 편리함, 일정분배 등의 장점을 구매하는 것

- 취향, 요구사항, 예산 등에 따라 모든 요건을 충족시키는 여러가지 옵션이 존재하므로, 과거의 차량 구매는 스릴있고 재미있었으나 현재는 틀에 박힌 형태로 구매하는 단순한 상품이 되었음

- 폴스타 스페이스(Polestar Space)는 해박한 지식과 높은 열정을 갖춘 자동차광들이 제품 전문가로써 구성되며, 고객은 전문가가 옆에 있음을 인지하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제품을 둘러볼 수 있음

- 자동차를 사는 것은 엄청난 결정이며, 제품 전문가와 함께하는 폴스타 스페이스는 결정에 대한 압박감을 열정으로 승화시킴

- 폴스타 스페이스는 도심에 위치하여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며, 전세계 60개국에서 개시할 예정인데 그 중 첫번째 도시는 오슬로 중심가의 Øvre Slottsgate이고 2019년에 문을 열 것

- 폴스타는 폴스타 스페이스를 통해 브랜드의 홍보와 함께 업계에서의 가능성을 증명할 소매 개념을 물리적으로 구현하게 될 것

폴스타는 디지털 브랜드이며 제품 교육에서 자동차 구매까지의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수행될 수 있으나, 현실의 경험을 위한 옵션은 고객의 요구와 기호에 맞게 조정될 수 있어야 함

- 고객이 선호하는 흐름으로 안내하되, 고객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

폴스타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동차를 재미있게 구매하게 하며, 맞춤식 경험을 제공하고 눈높이 형태의 지식과 정보 교환을 제공

- 사람들의 이벤트에서 경험한 브랜드는 홈페이지의 내차만들기 서비스나 폴스타 스페이스를 방문했을 때에도 똑같이 느껴져야 함

미니멀리즘, 좋은 디자인, 전문가 협조, 제품 중심의 특징을 가진 폴스타의 방식으로 4바퀴의 자유를 구매하라



대략적인 내용은 디지털 기반의 구매방식으로 인해, 구매나 옵션 결정을 위한 시연은 새로운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된다는 것이 그 핵심 내용입니다. 


참고로 기존에 폴스타 스페이스에 대해서는 이미 예고가 되었된 상황이니 크게 놀랄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를 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참조기사: 볼보니뉴스)



오토바이를 타고 출근한 것 같은 복장의 제품 전문가



결국 기존의 딜러가 하는 역할의 일부를 제품 전문가가 수행하는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만, 제품전문가가 좀 더 비용이나 구매방식보다는 차량의 기술에 중점을 둔 상담사 역할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구매방식이 활성화 된다면 기존의 차량 판매를 위한 네트워크나 조직의 구조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말에도 운영한다



본 발표를 통해 베일에 쌓였던 3가지를 모두 공개하였으니, 이제 폴스타 2의 완전한 외관, 인테리어, 최종 스펙과 가격이 공개될 날만 남았습니다.


볼보, 폴스타 진영의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는 순수전기차 폴스타 2가 어서 빨리 발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