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리자동차, Lynk & Co

지리자동차가 재규어의 수석 디자이너를 영입하다



지리자동차가 영국의 유명한 자동차 디자이너인 웨인 버지스 (Wayne Burgess)를 영입했습니다. 



관련기사: Geely Global Media Center News



지리 디자인 UK의 새로운 수장, Wayne Burgess



웨인 버지스는 최근까지 재규어랜드로버에서 수석 디자이너 겸 디자인 총괄을 담당했던 유명 자동차 디자이너이구요.


웨인 버지스는 지리 디자인 UK (Geely Design UK)의 디자인 수장 겸 부사장으로 합류할 예정이며, 지리 디자인의 조직을 확장하고 지리그룹 산하 브랜드의 포트폴리오 디자인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해당하는 브랜드는 지리자동차, 링크앤코 (Lynk & Co), 프로톤 (Proton), 로터스 (Lotus), 런던택시 (LEVC) 등이라고 하네요.



상하이 - 지리자동차 디자인

구텐버그 - 링크앤코 디자인

바르셀로나 & 캘리포니아 - 런던택시 디자인

(Geely Design 홈페이지)



참고로 지리 디자인은 상하이, 구텐버그, 바르셀로나, 캘리포니아, 컨벤트리 등에 스튜디오를 두고 있는 지리자동차 그룹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이며 현재 9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지리 디자인 UK를 통해 창의성과 디자인 영역에서 영국의 선도적인 입지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리자동차 그룹의 디자인 부사장인 피터 호버리(Peter Horbury)도 웨인 버지스의 능력을 인정하고 있으며, 새로 합류한 웨인 버지스도 지리 자동차의 성장세나 피터 호버리와의 협력을 환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깁슨 (Gibson) 기타 광이라는 웨인 버지스



일단 웨인 버지스와 관계되는 브랜드를 보니 볼보나 폴스타와 별개로 디자인 그룹을 형성한 것 같습니다. 토마스 잉겐라스 진영과 또 다른 디자인 언어로 흥행을 성공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 같군요.


참고로 웨인 버지스는 이안 칼럼 (Ian Callum)과 함께 재규어의 디자인을 주름잡았던 디자이너입니다. 재규어에만 20년 넘게 있었네요.


그의 작품들인 애스턴마틴의 DB9의 외장디자인이나 재규어 XF나 F-Type 등을 보면 세련되고 강렬한 세단과 쿠페 디자인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Jaguar F-Type의 스케치 by Wayne Burgess



더 많은 웨인 버지스의 작품들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참고 링크: Road & Track)


개인적으로 재규어의 디자인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지리자동차가 이렇게 훌륭한 디자이너를 영입하다니 대환영입니다. 


이번 영입을 통해 지리자동차의 세단들과 로터스의 스포츠카에 새로운 DNA가 가미되어, 보다 세련되고 강렬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