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lestar

폴스타 2 내외장 옵션 및 패키지 정보



폴스타(Polestar)가 최근에 발표한 폴스타 2에 대한 내차 만들기 서비스 (Configurator)를 공식 홈페이지에 개시했습니다. (참고: 폴스타 홈페이지)


관련하여 폴스타 2에서 선택가능한 색상이나 내장, 패키지 등을 미리 선택하여 맛볼 수 있구요. 선택한 설정으로 1,000달러의 계약금과 함께 주문도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로써는 미국과 캐나다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폴스타2,폴스타2옵션,폴스타2외장,폴스타2내장,폴스타2패키지,polestar2,polestar,폴스타,폴스타2출시,polestar2출시,올린즈,브렘보,ohlins,brembo,볼보,volvo

입맛을 슬슬 다시며 컨피규레이션 시작



본 포스팅에서는 관련 페이지를 통해 폴스타 2에서 가능한 내장, 외장, 패키지 등의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장 선택 (Exterior)

폴스타 1도 그랬습니다만 일반적인 색상명이 아닌 명칭을 사용합니다. 

직역하면 눈, 마그네슘, 번개, 달, 한밤, 공백 등등의 명칭이네요. 우리나라에 이렇게 들어오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Snow



Magnesium



Thunder



Moon



Midnight



Void





내장 선택 (Interior)

크게 3가지 내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물도 있고 나파가죽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나파가죽과 우드데코가 조합된 내장이 인기를 얻을 것 같군요. 



Slate Weave Tech with Black Ash deco



Charcoal Weave Tech with Black Ash deco



Perforated ventilated Nappa leather Barley with reconstructed wood deco





패키지 선택 (Packages)

현재 퍼포먼스팩 (Performance) 1가지만 선택 가능하며, 아래처럼 올린즈 서스펜션을 포함하여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 시스템 (전륜 브렘보 브레이크)과 멋진 20인치 휠, 금색 안전벨트, 금색 밸브캡 등을 제공합니다.



Performance Package

  • Öhlins DFV
  • Upgraded Brake System, Front/Rear (Brembo front)
  • Alloy 20” Performance Wheels
  • Swedish Gold Seat Belts, Front/Rear
  • Golden Valve Caps



참고로 올린즈 DFV는 잘 알려진 올린즈 고급 서스펜션 제품의 기술명입니다. DFV는 Dual Flow Valve 기술을 뜻하는데, 이 이중플로우 밸브가 제공하는 양방향으로 흐르는 오일 통로를 통해 리바운드 시에도 압축 때와 같은 감쇠력을 주는 기술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올린즈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라구요. (링크: 올린즈 블로그)





올린즈의 브로셔 상으로는 DFV가 Road&Track 제품에만 있는 기술이라고 하니 폴스타 2에 장착된 올린즈는 Road&Track 제품군인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운동성능도 그렇지만 디자인을 생각할 때에도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패키지이로군요. 나중에 국내에 수입이 된다면 금액을 고려하여 브레이크 캘리퍼와 안전벨트 도색을 DIY로 구현하는 시도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휠 선택 (Wheels)

휠은 19인치와 20인치 휠을 선택할 수가 있구요.

위에서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한 경우 맨 아래의 전용 20인치 휠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모양새가 좋습니다만, 퍼포먼스팩 전용 20인치 휠과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의 협공을 두고 과연 일반 휠을 선택할 여지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퍼포먼스 팩의 가격이 휠의 유행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19" 5-V Spoke Black Diamond Cut Alloy Wheel



20" 4-Y Spoke Black Diamond Cut Alloy Wheel



20" 4-Y Spoke Black Polished Forged Alloy Wheel





선택 결과

필자가 간택한 폴스타 2는 아래와 같은 모양새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관련된 스펙도 정리를 해주네요. 참고로 위에서 선택한 각종 옵션이나 패키지에 대한 개별 가격은 아직 반영이 안 되어 있습니다. 


내 폴스타 완성


기본 스펙과 가격 (미국 기준)



초판의 가격(63,000달러)과 미국 기준의 전기차 세금공제 (Federal Tax Credit - 7500달러)를 적용하여 55,500달러(한화 약 6,240만원)의 가격이 되었군요. 2020년 7월에 배송 시작된다고 합니다.

유럽 가격은 39,900유로 (한화 약 5110만원) 부터 시작이던데 아직 주문이 불가능하니 컨피규레이터에는 등록이 안 된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폴스타 2의 수입이 될지는 미지수입니다만, 일단 수입이 된다면 전기차 보조금도 받을 것이고 타사 전기차 대비 좋은 효율성과 성능으로 매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3보다 제로백이 좋고, 재규어 i-pace 대비 반값에 가까운 가격이지요. 볼보코리아님께서도 구미가 땡기고 있지 않을까 감히 예상을 해봅니다.


국내 전기차 보조금이 올해 900으로 줄었던데, 더 줄어들기 전에 수입이 되었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