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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40, V40 (CMA)

볼보 V40 단종 계획



2014년 발표된 2세대 XC90을 시작으로 볼보자동차(Volvo Car)의 신형 SPA 플랫폼 차량들이 구형 플랫폼 차량들을 하나하나씩 대체해왔는데 이제 그 마지막 순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구형 플랫폼의 마지막 모델인 V4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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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과거 플랫폼의 마지막 주자 - V40



현재 볼보 스웨덴 홈페이지의 내차 만들기 서비스 (Configurator)에는, 그동안 가능했던 V40의 세부설정과 주문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추가로 스웨덴 매체인 Auto Motor & Sports Sweden이 볼보자동차의 Press 매니저 Annika Bjerstaf와 인터뷰한 결과 공식적으로 V40은 단종이 되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에 의하면, V40의 주문은 중단되었으나 생산은 2019년 7월까지 계속될 전망입니다. (29주차라고 표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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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망치를 달기 전의 V40 크로스컨트리와 R-디자인도 꽤 멋진 듯



참고로 V40이 2019년 초에 단종될 것이라는 계획은 이미 기존의 보도자료에 간간이 언급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놀라운 상황은 아닙니다. 


다만, 기존에 V40의 후속이 컨셉 40.2라는 예측이 많았으나, 폴스타 2가 40.2의 모습을 하고 나오면서 V40 관련 계획들이 변경되기 시작했죠. 


V40의 직접적인 후속모델은 없되 세단이나 SUV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대체제를 개발할 것이라는 발표들이 있었는데, 이를 쿠페형 SUV로 예측하는 매체가 많고 일단은 새로운 개발이 필요하므로 공개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 상황입니다. (참고기사: 볼보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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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40.2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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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2 순수전기차가 되었다







개인적으로 V40이라는 모델이 가성비나 마케팅 측면으로 보나 효자상품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빠른 대체가 안 되고 있으니 구경하고 있기에 애가 타는군요.


2018년 실적보고 관련 인터뷰에 의하면 볼보자동차 스스로도 독3사 수준의 판매능력을 위해서는 V40의 후속이 필요하다고 판단을 하고 있는데, 개발에 의한 공백이 생겼으니 볼보자동차 스스로도 답답함이 많을꺼라 예상이 됩니다. (참조기사: 볼보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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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V40 (1995~2004) - 자세히 보면 해치백이 아닌 estate임



1995년에 나온 1세대 V40을 본적은 없으나 2012년부터 나온 2세대 모델의 경우 도로에서 은근히 많이 돌아다니고 나름 판매가 잘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공식적인 단종 소식을 들으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다음 세대의 V40이 해치백의 모습은 아닐 것 같고 V40이라는 이름을 쓰지 않을 것 같기도 한데, 과연 어떻게 가성비 좋고 멋지게 잘 나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