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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40, V40 (CMA)

볼보 신형 V40은 순수 해치백이 아닐 것이다




영국의 오토카가 신형 V40 관련하여 볼보 부사장인 Lex Kerssemakers와 인터뷰를 했는데 특이사항이 있어서 인용합니다. 


탑기어와도 비슷한 인터뷰를 한 것을 보니 어느 정도 공식적인 내용인 것 같은데, 오토카가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하고 있으니 링크로써 간택이 되었습니다. Congratulation, Autocar.



관련기사: 오토카



현재의 V40 Cross Country 



Lex에 의하면 볼보는 독창성을 위해 신형 V40이 전작을 단순하게 대체하는 것을 원치 않으며, 높은 좌석 포지션의 장점(SUV의 인기를 돌려 표현한 듯)이나 해치백 구조상 전기차 배터리 공간 확보가 어려운 점 등을 이유로 해치백 보다는 높은 형태의 차가 될 것임을 암시했습니다.


추가로 언급된 차기 V40의 몇가지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 좀 괜찮은듯?  

SUV보다 낮음

- 기존 V40보다 높음

- 매끈한 루프라인

- XC40과 확실히 틀린 모양

- 해치백의 팬도, SUV의 팬도 매력을 느낄 것



결국 Lex가 '쿠페형'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오토카는 신형 V40이 쿠페형 SUV 형태가 되지 않을까 예측을 하고 있는데, 다른 형태의 답은 거의 없어 보이는군요.


일단 볼보의 신형 V40이 쿠페형 SUV이건 크로스오퍼 스포트백이건 간에 적절한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구요. 



기존 V40 옆태


기존 V40 크로스컨트리 옆태


컨셉 40.2의 옆태



볼보만의 습성과 표현으로 보았을 때에는, 신형 V40이 크로스컨트리 형태로 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크로스컨트리가 지상고 높은 웨건이고, 좀만 더 세로로 늘이면 SUV 모습이 되기 때문이죠.


추가로 기존의 V40의 디자인은 변경될지언정 차의 성격을 크게 바꾸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4명이 탈 수 있는 가족용 차'이려면 적어도 2열 승객이 제대로 탈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완전 유선형의 쿠페형 SUV는 지양하지 않을까 싶네요.


결국 이런저런 예측을 종합하면 아래와 같이 컨셉 40.2를 높인 형태로 나오지 않을지? 볼보니뉴스의 예상도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니뉴스의 필살기 저가형 예상도 - 신형 V40 혹시 이렇게?




결론: 신형 V40 빨리 발표 좀